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아이와 나들이 하기 좋은 대구 국립과학관 상설전시관 1관, 2관

반응형

나들이 하기 좋은 대구 국립과학관 상설전시관 1관, 2관

운영시간: 09:30~17:30(매주 월요일 휴무)

위       치: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대로6길 20(상리 917-1)

전화번호: 0507-1465-6114, 주차장: 주차공간 많아요(유료)

상설전시 1관 2관

상설전시 1관, 2관은 2층에 있으니 엘베타고 가볼게요

상설전시 2관 과학기술과 산업

역순으로 가네요 상설전시 2관은 과학기술과 산업.. 무슨 과목같아서 머리 아프네요. 아니까 아픈 느낌 아이들은 순수하게 받아 들이길 바래야겠죠.

자원은 유한 창의는 무한

과학은 아직 빛번짐은 해소하지 못한거 같네요. ㅠ 갤럭시 더욱 분발해야 겠어. 

엄마와 아들

사이언스는 놀랍네요. 엄마와 아들이 빠져 있습니다. 어디론가 가는 느낌.. 토르에서 본거 같네요 우리 준이도 과학에 눈을 뗄 수 없는거 같아요.  소통하는 느낌이네요.

인체 해부테이블

현대에서 이런것까지 개발하네요 로봇으로 정강이뼈를 이식하네요 우리나라 기업 자랑스럽네요 옆에 인체해부 테이블은.. 진격의거인 생각나네요 저런 테이블에선 아무것도 못 먹겠어요.. (조크)

다양하게 즐기 것이 많은 2관

양학에서부터 한의학, 그리고 로봇까지 다양히 볼게 많네요 아이들이 오면 즐기고 볼게 많습니다. 3D 체험하는 것도 있고 과학을 보고 느끼는거까지 아이들이 오면 재밋게 놀 수 있을거 같네요.

상설전시 1관 자연과 발견

2관까지 빠르게 접수하고 상설전시 1관 자연과 발견으로 등장~

스쳐 지나가면 호기심 자세히 보면 두통

과학과는 벽을 쌓고 산지 20년이 다 되어 가는데 다시 보게 됫네요. 아이들은 재밋어 하겟죠?라는 희망을 품고 들어가봅니다.

1관 살아있어!

1관은 살아있습니다! 생명이네요 물고기 자라!  옆에 두꺼비까지 살아 있네요.

니모, 오른쪽에는 플라워 혼이라는 물고기

니모다 니모! 이 관은 확실히 생동감이 넘치네요. 옆에는 악당 물고기 느낌.. 외롭게 혼자 있는게 안타깝기도 하네요.  그래도 이름은 이쁘다! 플라워 혼!

20230409_162654.mp4
11.39MB

우연히 물고기 밥주는 귀한 장면. 물 튀니 조심하라는 직원의 말.. 귀가 어두워서 늦게 알아차렸네요.. 물 튀는거 보고..

프라이버스 중요

지진을 체험해보자 안에는 흔들흔들 하는 무엇인가 있네요 4D체험하는 그런거 같아요 애들이 타고 싶어서 대기대기 저희는 열기만 느끼고 지나갑니다! 아직 애가 어려서.

자연재난 산사태, 태풍

자연재난(산사태, 태풍)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얼마나 위험한지를 깨닫게 해주는 체험.. 시뮬레이션도 있고 태풍체험은 바람으로 경험시켜 주네요... 아찔... 우릴 두고 먼저 떠나지마..

플라스틱

플라스틱의 위험성까지.. ㅠ 동물들의 생명을 위협한다네요 너무 안타깝네요... 빨대가 종이로 바뀌고 하는 이유가 여기서 일부 찾았네요. 분리수거 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야겠어요.

식당

저는 먹지 않았지만 식당 구경을 놓칠 수는 없죠. 건물 내에 사람은 많은데 식당안에 손님은 적네요.

메뉴판

이유는 멀까요.. 간단하게 휴게소처럼 핫바 팔고 분식 팔고 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는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도케비(10분거리)를 또 방문해 봅니다~ 옛날에 갔었는데 또 가게 되네요

시그니처 플레이트+아이스 아메리카노

https://uu-sinna.tistory.com/55

 

[대구 달성군] 현풍 비슬산 브런치 카페 도케비커피

[대구 달성군] 브런치 카페 도케비커피 영업시간: 매일 10:00~21:00(last order 20:30) 위치: 대구 달성군 유가읍 음동길 130-15(음리 65) 전화번호: 0507-1357-8265, 주차장: O(넉넉) 대구 달성군 현풍에 브런치

uu-sinna.tistory.com

옛날에 올린거 있는데 참고하세요. 최근껀 와플도 따로 주고 양이 더 많아진 느낌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