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대구 근교 칠곡군 왜관 맛집 진참치 맛있게 먹어볼게요

반응형

칠곡군 왜관 맛집 진참치 왜관점 코로나 피해서 다녀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누쯔입니다! 이번에는 대구 근교 칠곡군 진참치 왜관점 코로나 피해서 다녀 왔습니다~

 

 

영업시간: ??~?? 적혀 있지 않네요 물어 볼걸 그랫어요

주차장X (근처 도로가에 세워두면 됩니다!)

 

진참치 내부

 

진참치 외부를 찍지 못 했네요 뭐든 시작이 중요한데 시작부터 삐끗해버렸네요. 그래도 안쪽부터는 촘촘하게 다 찍었답니다. 참치집이라 연인과 나란히 먹을 수 있는 테이블 그리고 방이 있습니다.

코로나 같은 시국에 방에서 먹으면 다른 곳보다는 안전하겠죠? 미리 예약해서 저희는 방으로 고고!

 

메뉴판

 

참다랑어 대뱃살 1인 12만원.. 흠.. 비싸네요 참다랑어 스페셜.. 8만원.. 이것도 거르고 저희는 특별하고 스페셜하기 때문에 특 스페셜 1인으로 시켜봅니다. 둘이서 1인 시키면 혼나요. 시켜도 2인으로 나올거에요.

 

참치는 사케?

 

역시 참치 집은 사케가 맛있죠.. 여러분들은 사케도 드셔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래도 저희는 소맥입니다. 계속 마셔서 중독이 됫는지 소맥 그리고 이어지는 소주가 들어가야 먹은거 같더라구요.

 

예약 후 기본세팅

 

예약하니 세팅을 너무나 예쁘게 해놓으셨네요. 에피타이저는 제가 젤 좋아하는 유부초밥!! 그리고 새우.. 그리고 음식들을 더욱 맛있게 돋아 준다는 삼..이네요 건강을 생각해서 입 크게 벌려서 씹어봐요.

 

생죽

 

저는 전복죽이라도 나오는지 알았지만 그냥 죽이네요. 회와 알코올을 곧 마셔야 하기 때문에 죽으로 속을 미리 달래줍니다. 그래야 덜 취하니깐요. 남자는 여자를 지켜야 되니 먼저 취하시면 안됩니다.

 

특스페셜!!

 

특스페셜 드디어 나왓습니다!! 빛깔이 좋습니다. 항상 회를 먹을 때 광어인지 우럭인지 모르고 먹었지만 참치는 그럴 수 없죠. 부위를 물어보니 직접 알려주러 오셨습니다. 바로 앞에서 적기는 부끄러워서 알려주는대로 외웟스빈다.

 

중간에 있는 건 가마살, 바로 오른쪽게 두육살 그리고 .. 밑에 있는게 황새치 뱃살 그리고 참치 뱃살 위아래 그리고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여러분들은 꼭 가서 물어보세요.. ㅠ 전 취햇나봐요.. 참치 먹기도 전에..

 

근접사진

 

적당히 해동된 참치가 느껴지나요? 신선한 느낌이 전해져 오네요. 얼른 김에 참치 올려서 무순이랑 와사비 그리고 소주 한잔 걸치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더근접사진

 

왼쪽에 두육살은 엄청 부드러우며 그냥 와사비만 찍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밑에는 힘줄 같은게 씹혔는데 질겨요. 이 약하신분들은 꼭꼭 씹어 드세요. 저거 입에 넣어다가 1분이상은 씹은거 같네요..

 

참치엔 무조건 생와사비

 

참치엔 역시 와사비입니다. 그냥 와사비가 아닌 생와사비 생와사비는 코에서 쏘는 맛과 약간의 달달한 맛이 나죠 아시죠? 회는 와사비 없이 못 먹습니다. 톡 쏘는 그 맛이 너무 좋아요~ 생와사비 아니면 진정한 참치집이 아니지요~

 

그리고 이어지는 찌개다시

 

진참치는 프렌차이즈이라서 그런지 구성이 좋더군요 많은 연구가 있었던거처럼 느껴집니다. 계란찜 그리고 어묵탕까지 술이 잘 들어가는 안주만 연구 했는지 기가 막히더라구요 역시 장사는 물장사입니다

 

크으.. 참치 먹는법

 

저만의 참치 먹는법입니다. 김+참치(저건 아마.. 뱃살 윗부분이었던걸로 기억)+생와사비+백김치+단무지+무순 조합입니다. 참치는 부드럽고 백김치와 단무지의 아삭함과 짭조롬함 그리고 생와사비의 톡쏨 그리고 무순의 순함(?) 그리고 안에서 조화롭게 퍼져버리는 풍미입니다. 그리고 소주 한잔!!! 하세요 소맥도 좋아요!

 

가마살

 

참치 가마살입니다. 분홍빛이 나는것이 우리조카가 분홍색을 좋아하는데 커서 참치도 좋아할 거 같네요 저부분은 더 부드러워요~ 그냥 와사비만 해서 먹어보세요

 

단무지도 S라인

 

단무지도 S라인이네요 보면서 D라인인 저를 자책하게 되네요 그래도 앞에 있으니 걱정 말고 드시면 됩니다.

 

빙어 연어

 

빙어와 연어라고 들었는데 술이 꽤 들어가서 인지 흐릿흐릿 다음부터는 잘 기억해 볼게요.. 흑

 

튀김과 내장탕(?)

 

먹다보니 끊임없이 나오더군요... 역시 술을 빨아 들이는 것들로 준비해주십니다. 그리고 참치를 덜 먹을 수 있게 하는 하나의 기술인 듯 싶어요.

 

그래도 리필

 

참치집은 참치가 리필이 됩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죠? 맨 처음에 몇점 안 나와서 아낄 필요는 없습니다. 거침없이 계속 드세요 리필입니다! 리필! 코로나라서 지금은 9시까지 계속 먹어줘야 됩니다. 쉬지 마세요 시간이 없어요 

 

와사비도 예쁘게 옮겨주심

 

리필도 아낌없이 주시는 사장님! 9시가 다 되어 가고 있어도 많이 주시네요!  생와사비가 맛있어서 단독샷 찍었네요

 

오늘도 9시까지 달려봤어요 7시쯤에 도착해서 2시간 동안 달렸는데 참치 1판은 순식간에 처리했고 2번째 판은 시간이 없어서 포장해주셨습니다. 칠곡군 왜관은 생각보다 먹을게 많았어요. 그 중에 참치를 선택했는데 현명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방도 있고 하니 회식에도 용이하고 코로나 예방에도 탁월하니 바람도 쐴겸 가셔서 한잔하시는 것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다들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